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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7 (토) 묵상 (말씀:에5:1~14) 137:믿음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일하심을 믿는 삶
2025-05-17 04:16:42
장도영
조회수   15

5월 17일, 토요일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삶 (간증)

***오직 진리를 깨달아 성령으로 거듭나 십자가 사랑으로 구원, 그 외 다른 구원의 길은 없다

찬(312):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1.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일평생 주만 바라면 너 어려울 때 힘 주시고 언제나 지켜 주시리 주 크신 사랑 믿는 자 그 반석 위에 서리라

2.너 설레는 맘 가다듬고 희망 중 기다리면서 그 은혜로신 주의 뜻과 사랑에 만족하여라 우리를 불러 주신 주 마음의 소원 아신다

3.주 찬양하고 기도하며 네 본분 힘써 다하라 주 약속하신 모든 은혜 네게서 이뤄지리라 참되고 의지하는 자 주께서 기억하시리


말씀:에5:1~14
제목:믿음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일하심을 믿는 삶

1.말씀 요약
제 삼일에 에스더가 왕후의 예복을 입고 왕궁의 안 뜰 어전 맞은 편에 서니 왕이 에스더를 본즉 매우 사랑스러워 금 규를 내미니 에스더가 가까이 가서 금 규를 만지니 왕이 에스더에게

왕후 에스더여 그대의 소원이 무엇이냐 나라의 절반이라도 주겠노라 에스더가 오늘 내가 왕을 위하여 잔치를 베풀었사오니 하만과 함께 오소서 하자 왕이 하만을 급히 부르라 하고 하만이 오자 그와 함께 잔치에 가자

잔치의 술을 마실 때 왕이 에스더에게 다시 그대의 소청이 무엇이뇨 나라의 절반이라도 주겠다 하자 에스더가 왕이 좋게 여기시거든 내일 하만을 위하여 베푸는 잔치에 또 오소서 하자

그 날 하만의 마음이 기뻐 성문의 모르드개를 보고 노하나 참고 집에 돌아와 친구와 아내를 불러 왕이 자기를 들어 모든 지방관과 신하들 보다 높여 영광을 얻고 왕후 에스더의 잔치에 왕과 함께 초청을 받고

내일 또 자신을 위한 잔치에 왕과 함께 청함을 받았다고 자랑하나 모르드개 때문에 만족하지 못한다 하자 아내와 친구들이 오십 규빗 되는 나무를 세우고 모르드개를 달기를 구하라 하자 하만이 그 말을 좋게 여겨 나무를 세우니라


2.본문 해설
에스더가 죽으면 죽으리라는 믿음으로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왕의 마음을 만지사 에스더가 원하는 것을 이루도록 인도해 주시며 또한 에스더에게도 지혜를 주시어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이루어 가신다


3.묵상 및 적용
어린 자녀가 부모를 신뢰하는 것은 온전히 부모를 의지하고 부모 말에 절대 순종하며 부모는 구하기 전에 먼저 모든 것을 챙겨 주고 부모의 능력이 자녀의 능력이 되는 것이 부모에 대한 믿음이듯

세상 모든 사람은 어린 양 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자들로 하나님을 믿는 믿음은 오직 예수님만 믿고 그의 능력이 내 능력이 되는 것이며 이는 예수님의 단 한 말씀이라도 생명을 다해 지키는 삶이다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믿음,구원)을 반석(예수,말씀,진리,사랑)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비(고난)가 내리고 창수(환란)가 나고 바람(세상 풍파와 유혹)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믿음)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않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히니라 (마7:24~27)


4.기도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을 믿는 믿음은 영적인 것으로 보이지 않지만 구하고 바라는 것들의 실상으로 내가 삶에서 누리고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믿는 것이 믿음이며 이는 하늘이 무너져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이는 그 어떤 고난과 환란이 닥쳐와도 모든 것이 더 깊은 진리를 깨닫게 하기 위한 하나님의 뜻인 줄 알고 인내하고 시간이 되어 진리를 깨달으면 모든 것이 오히려 축복이 되는 전화위복의 삶이 되는 것을 알고

또한 세상의 그 어떤 풍파와 유혹이 밀려 와도 영안을 밝혀 선악을 분별하고 세상의 모든 권력 재물 명예를 배설물 처럼 버리고 오직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며 하늘의 지혜와 능력인 예수님의 단 한 말씀이라도 생명을 다해 지켜

진리를 깨달아 마귀 사탄의 모든 죄악과 마음 속의 모든 악령을 소멸시키는 것이 최고의 예배,최고의 믿음, 최고의 지혜,최고의 은사와 능력, 최고의 기적과 이사,최고의 축복이며 구원을 얻는 유일한 길인 것을 알도록

성령 하나님 예수님의 말씀보다 사람의 계명을 따라 성전 예배의 초보 믿음에 머물러 영적 맹인이 되어 멸망하는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고 불쌍한 자가 되지 않도록 바른 말씀 바른 지식 바른 진리로 인도해주시길 나의 생명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십자가 사랑) 같이 너희도 서로 (원수까지)사랑하라 (요13:34)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모든 율법과 모든 죄악과 모든 악령과 세상의 모든 근심 걱정과 모든 콤플렉스 곧 모든 열등감과 모든 강박관념과 모든 욕구불만에서)자유롭게 하리라 (요8:31~32)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롬3: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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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장도영 2025-05-17 04:17:00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삶(간증) *구원을 얻는 참된 믿음의 길은 1.믿음의 길은 두 길 밖에 없다, 마귀 사탄의 종노릇하는 길과 하나님의 자녀로 사는 길이며 중간은 없다, 이는 그 어떤 직분도 스팩도 주일성수 십일조 새벽기도도 아니고 그 어떤 은사 능력 지식도 아니고 그 어떤 믿음 충성 봉사 구제 헌신도 아니고 오직 진리를 깨닫지 못한 자와 진리를 깨달은 사람 뿐 2.모세의 모든 율법과 선지자의 명령도, 교단 교파의 교리도, 루터 깔뱅 웨슬리의 모든 주장도, 사람이 만든 그 어떤 것도 진리가 아니며 예배의 대상도 믿음도 아니며 따라서 사람이 만든 율법적인 성전 예배의 주일성수 십일조 새벽기도 같은 행위도 예배도 믿음도 아니어 일평생 지켜도 진리를 깨닫지 못하고 마귀 사탄의 종노룻하다 멸망 3.진리를 깨닫는 길은 오직 한 길, 교회 못다녀도 직분 못받아도 루터 깔뱅 웨슬리 몰라도 세상 사람 누구든지 삶에서 예수님의 단 한 말씀이라도 지키기 위해 일평생 생명을 다한 치열한 영적 전쟁의 삶을 통하여 성령 하나님께서 깨닫게 하시는 하늘의 지혜와 능력인 진리를 깨달아 성령으로 거듭나 십자가 사랑으로 구원 4.진리를 깨달은 증거는 세상의 모든 권력 재물 명예를 배설물 처럼 버리고 마귀 사탄의 모든 죄악과 마음 속의 모든 악령을 소멸시키고 주야로 말씀을 묵상하며 언제나 구원의 은혜에 감격하고 일용할 양식에 감사하며 주님 한 분만으로 만족하고 오직 복음 전파와 영혼 구원의 삶 ***사람이 만든 성전 예배는 율법적 형식적 지식적으로 외식된 믿음의 행위로 예배도 믿음도 아니어 하나님이 받지도 않으시어 진리를 깨닫지 못하고 다 함께 멸망 ***구원을 얻는 참된 영적 예배와 믿음은 누구든지 삶에서 예수님의 단 한 말씀이라도 지키기 위한 생명을 다한 치열한 영적 전쟁의 삶 ### 구원을 얻는 성경의 핵심 요절 (성경을 맹목적으로 읽지 말고 천하보다 귀한 자신의 영혼 구원을 위해 두 눈 부릅뜨고 수험생이 공부하듯 읽고 단 한 말씀이라도 지켜 진리를 깨달아 하늘의 지혜와 능력을 얻고 새벽기도보다 그 시간에 자녀들에게 공부하고 기도하는 믿음의 본을 보여 믿음의 유산을 남겨 천대까지 축복) 1.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마4:17) (영적인 회개의 세례는 목사의 물 세례나 말로 하는 회개가 아니라 진리를 깨달아 성령님의 능력으로 빛이 어둠을 몰아내듯 자연스럽게 모든 죄악을 떠나고 마음 속의 모든 악령을 소멸시키고 두번 다시 죄를 짓지 않기 위해 주야로 말씀을 묵상하며 일평생 치열한 영적 전쟁의 삶) (회개는 예수님의 첫번째 명령, 모든 영적 믿음의 출발, 모든 문제 해결의 만능 키. 모든 사람에게 주신 천국문의 열쇠, 온전한 회개 없는 모든 예배나 믿음의 행위는 자신의 의를 위한 종교 행위,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고 불쌍한 영적 맹인들의 헛된 믿음) 2.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십자가 사랑) 같이 너희도 서로 (원수까지)사랑하라 (요13:34) (모든 성경의 핵심 요절, 구원을 얻는 유일무이한 계명, 모든 율법을 완성하고 진리로 자유함, 마귀 사탄의 모든 죄악과 모든 악령을 이기는 하늘의 지혜와 능력, 모든 예배, 모든 믿음, 모든 구원, 전화위복과 만사형통의 삶, 주님과 동행하는 그 어디나 천국인 삶) 3.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믿음,구원)을 반석(예수,말씀.진리,사랑)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비(고난)가 내리고 창수(환난)가 나고 바람(세상 풍파와 유혹)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믿음)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않는 자는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어리석은 자 같으리니~~ (마7:24~27) (누구든지 교회를 잘 못다녀도 직분 못받아도 삶에서 예수님의 단 한 말씀이라도 지키는 자는 진리를 깨달아 모든 축복과 구원, 목사 장로 권사 집사가 되어도 삶에서 예수님의 단 한 말씀도 지키지 않는 자는 마귀 사탄의 종노릇하다 모든 저주와 멸망) 4.사람이 물(십자가 보혈로 성령 세례, 진리를 깨달아 마귀 사탄의 모든 죄악과 모든 악령을 이기고 성령으로 거듭나)과 성령(십자가 사랑)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요3:5) (누구든지 성전 예배의 초보 믿음을 넘어 삶에서 예수님의 단 한 말씀이라도 생명을 다해 지켜 진리를 깨달아 성령으로 거듭나 십자가 사랑으로 변한 삶만 구원, 그 외 다른 구원의 길은 없다) 5.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모든 율법과 모든 죄악과 모든 악령과 세상의 모든 근심 걱정과 모든 콤플렉스 곧 모든 열등감과 모든 강박관념과 모든 욕구불만에서)자유롭게 하리라 (요8:31~32) (4복음서의 핵심 요절) 6.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십자가 사랑의 새 계명의 진리로)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예수,말씀,진리,사랑 위에)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모든 율법과 모든 죄악과 모든 악령과 세상의 모든 근심 걱정과 모든 콤플렉스의)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갈5:1) (모든 바울 서신의 핵심 요절) 7.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모든 예배)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모든 헌금과 모든 헌신)보다 나으니 이는 거역하는 것(말씀에 순종하지 않는 예배)은 점치는 죄와 같고 완고한 것(온전히 지킬 수 없는 율법을 지키겠다고 하나님을 속이는 짓)은 죽은 우상에게 절하는 죄와 같음이라 (삼상15:22~23) (모든 구약의 핵심 요절) 8.너희가 내 앞에 보이러 오니 이것을 누가 너희에게 요구하였느냐 내 마당만 밟을 뿐이니 헛된 제물을 다시 가져오지 말라 너희의 분향과 월삭과 안식일과 대회로 모이는 것을 내가 가증히 여기니 이는 너희가 성회와 아울러 악을 행하는 것을 내가 견디지 못하겠노라 (사1:12~13) (누구든지 삶에서 불의 불법의 죄악이 있고 그 마음에 악령이 있으면 그 어떤 예배도 믿음도 겉과 속이 다른 외식된 가증한 짓으로 자기 의를 위한 종교 행위,하나님을 속이려는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고 불쌍한 자들의 헛된 믿음) 9.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하고 예언하는 능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만한 믿음이 있고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내 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십자가)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고전13:1~3) (누구든지 그 어떤 예배도, 믿음도. 은사도, 능력도, 지식도, 구제도, 헌신도 십자가 사랑이 없으면 모든 것이 헛된 믿음, 자기 의를 위한 종교 행위,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고 불쌍한 영적 맹인들의 헛된 믿음) 10.우리가 (위와 같은)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은 후 짐짓 죄를 범하면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기다리는 것과 대적하는 자를 태울 맹렬한 불만 있으리라 (히10:26~27) (성전 예배의 초보 믿음에 머문 자, 자신의 유익과 의를 위해 진리를 왜곡하는 자, 말로만 회개하는 외식된 자, 죄를 반복하여 짓는 마음에 화인 맞은 자, 목사 장로 권사 집사가 되어 말로는 믿는다, 사랑한다, 찬양한다, 충성한다 하면서 삶에서 예수님의 단 한 말씀도 지키지 않아 성령을 모독한 용서 받지 못할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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